Select country and language

Discovery ZA Destinations

중국

 

ZA 중국 취항 지역

 

난닝 (남녕, 중국어: 南宁, 병음: Nánníng, 좡어: Namzningz) 중국 좡족 자치구의 성도이며, 중국인들에게 “녹색 도시” 라고 불리는 푸르게 우거진 열대 도시이다. 좡족이 전체 시 인구의 56.3%를 차지한다.

 


“광시성 소수 민족 박물관”

더 티엔(得天, De tian) 폭포

Tip!

 

구이양 (귀양, 중국어: 贵阳, 병음: Guìyáng ) 은 중화인민공화국 구이저우 성의 성도이다. 행정구역은 8개의 구(區)와 4개의 시(市)로 나뉜다. 시내에 숲이 무성하여 임성 이라는 별명이 있다. 시의 이름은 구이양이 구이산의 남쪽에 있다는 것에서 유래하였다. 주장[珠江] 삼각주 북부, 시장[西江]·베이장[北江]·둥장[東江]의 세 하천 합류점에 자리한 하항(河港)으로, 중국 광둥 성의 행정·경제·문화의 중심지이다. 2000년의 긴 역사를 가진 도시이며, 동북부와 중부는 산지와 구릉지대이고, 서남부는 평원지대이다. 연평균기온 21.8℃, 1월 평균기온 13.3℃, 7월 평균기온 28.4℃이며, 연평균강수량은 1,694mm이다.

청암(靑巖, Qingyan) 고전마을

갑수루 (甲秀樓, Jiaxiu lou)

Tip!

 

쿤밍 (곤명, 중국어: 昆明, 병음: Kūnmíng)  본래는 타이족(族)의 영역이었으나 원대(元代) 이후 중국 중앙정부에서 관할하게 되었고, 청국 ·프랑스 조약 및 윈난-베트남 철도의 개통 등으로 발전하기 시작하였다. 현재는 철강 ·정밀 공작기계 ·화학비료 ·방적 ·전력 등의 공업이 활발하며, 부근에서는 인광석(燐光石) ·구리 ·석탄 ·철광석 등이 생산된다. 또 베트남과 구이저우[貴州]로 통하는 철도, 구이저우 ·쓰촨[四川] ·광시[廣西] 등으로 연결되는 간선도로의 요지이다. 1년 내내 온화한 기후로 인하여 봄의 도시라고 불리기도 한다.

석림(石林, Shilin)

옥룡설산(玉龍雪山, Yulong Snow mountain)

Tip!

 

닝보 (영파, 중국어: 宁波, 병음: Níngbō) 는 저장 성 해안에 있는 항구 도시 이다. 이곳은 춘추전국시대 월국(越國) 은읍의 땅이었으며 당(唐)·송(宋) 시대 이후에는 명주(明州)라고 하였던 곳으로, 일본·한국·아라비아·동남아시아와의 무역 중심지로 번영하였다. 1840년 아편전쟁 때 영국해군에게 점령되었고, 1842년 난징조약[南京條約]에 의해서 개항되었으나, 상하이가 크게 발전한 영향을 받아 상대적으로 쇠퇴하였다. 그러나 이 고장 출신의 상인들이 상하이로 진출하여 저장[浙江] 재벌의 주류를 이루어 재계의 중진이 많다. 부근 일대에 쓰밍산[四明山]·톈닝사[天寧寺] ·톈룽사[天龍寺]·아위왕산[阿育王山] 등의 저명한 불교사적과 명승지가 있다.

천일(天一, Tianyi)광장

동전(東錢, Dongqian)호수

Tip!

 

항저우 (항주, 중국어: 杭州, 병음: Hángzhōu) 는 창 강 델타 지역에 자리를 잡고 있으며, 중화인민공화국 저장 성의 성도이다. 첸탕강[錢塘江]의 하구에 위치하며, 서쪽 교외에 서호[西湖]를 끼고 있어 쑤저우[蘇州]와 함께 아름다운 고장으로 알려졌다. 7세기 수(隋)나라가 건설한 강남하(江南河:大運河의 일부)의 종점으로 도시가 열려 남송(南宋)시대에는 수도가 되었으나, 임시수도라는 뜻에서 행재(行在)라고 하다가 임안(臨安)이라고 개칭하였다. 10세기 이후에는 외국선박의 출입도 많았고, 원대(元代)에는 M.폴로, 이븐 바투타 등이 이곳을 방문하여 행재의 와전인 '킨자이(Khinzai)', '칸자이(Khanzai)' 등의 명칭으로 유럽에 소개되었다.

서호(西湖, West Lake)

아전(烏塡, Wuzhen)수상도시

Tip!

 

우한 (무한, 중국어: 武汉, 병음: Wǔhàn) 은 후베이 성의 성도이며, 중국 중부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이다. 간단히 “한(漢)” 이라 부르기도 한다. 예로부터 “우한삼진” 이라고 하여 중국 중부의 군사·교통의 요충지로 널리 알려져 왔다. 우한은 “아홉 개 주의 통로” 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철로와 도로, 고속도로가 통과하는 주요 교통 축 이다. 1920년대 중국 국민당의 수도였으며, 현재 우한은 중국 중부의 정치, 경제, 금융, 문화, 교통의 중심지로 인식되고 있다.

황학루 (黃鶴樓, Yellow Crane Tower)

목란산 (木蘭山, Mulan Mountain)

Tip!

 

ZA 중국 취항 지역 연혁

-->